1. 엑셀 문서에 저장된 개인 정보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문서를 만들고 동료에게 배포를 하다 보면 파일 정보에서 만든 사람과 마지막으로 수정한 사람에 대한 정보가 있다. 누가 만든 문서이고 누가 수정한 것인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저자에게 문의를 하거나 제안을 할 수 있어 편리한 점이다.

 

그림 1. 엑셀 문서에 저장 되어 있는 개인 정보

 

 보통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공용 양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빈 양식을 구하기 귀찮아 누가 쓰던 문서의 내용을 비우고 템플릿만 사용할 경우에 만든 사람 정보를 삭제하는 것이 좋을 때가 있다. 또는 동료나 타 회사에 배포할 때 부끄러워서 내 이름을 없애고 싶을 때도 있다.

 

2. 개인 정보 삭제 방법

2.1. 만든 이 삭제

 그림 2처럼 만든 이의 위에 커서를 위치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 메뉴가 나타난다.

 

그림 2. 만든 이 삭제 방법

 

2.2. 모든 개인 정보 삭제

 마지막으로 수정한 사람은 이름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도 삭제가 나타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수정한 사람을 포함한 모든 개인 정보를 삭제하려면 정보 화면의 가운데에 있는 [통합 문서 검사]에 있는 [문제 확인] 메뉴를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문서 검사]를 선택한다.

 

그림 2. [정보]-[문제 확인]-[문서 검사] 선택 화면

 

 아래 와 같은 선택 화면에서 "문서 속성 및 개인 정보"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검사] 버튼을 클릭한다.

 

그림 3. 문서 속성 및 개인 정보 클릭

 

 그림 4와 같이 검사가 완료 되면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 준다. 오른쪽에 있는 [모두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개인 정보를 모두 지워 준다.

 

그림 4. 문서 검사 완료 화면

 

 다시 메뉴의 정보 패널을 확인하면 그림 5와 같이 모든 개인 정보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림 5. 개인 정보가 삭제된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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