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엑셀 문서에 저장된 개인 정보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문서를 만들고 동료에게 배포를 하다 보면 파일 정보에서 만든 사람과 마지막으로 수정한 사람에 대한 정보가 있다. 누가 만든 문서이고 누가 수정한 것인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저자에게 문의를 하거나 제안을 할 수 있어 편리한 점이다.
보통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공용 양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빈 양식을 구하기 귀찮아 누가 쓰던 문서의 내용을 비우고 템플릿만 사용할 경우에 만든 사람 정보를 삭제하는 것이 좋을 때가 있다. 또는 동료나 타 회사에 배포할 때 부끄러워서 내 이름을 없애고 싶을 때도 있다.
2. 개인 정보 삭제 방법
2.1. 만든 이 삭제
그림 2처럼 만든 이의 위에 커서를 위치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 메뉴가 나타난다.
2.2. 모든 개인 정보 삭제
마지막으로 수정한 사람은 이름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도 삭제가 나타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수정한 사람을 포함한 모든 개인 정보를 삭제하려면 정보 화면의 가운데에 있는 [통합 문서 검사]에 있는 [문제 확인] 메뉴를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문서 검사]를 선택한다.
아래 와 같은 선택 화면에서 "문서 속성 및 개인 정보"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검사] 버튼을 클릭한다.
그림 4와 같이 검사가 완료 되면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 준다. 오른쪽에 있는 [모두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개인 정보를 모두 지워 준다.
다시 메뉴의 정보 패널을 확인하면 그림 5와 같이 모든 개인 정보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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